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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1 약관동의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굿모닝레인보우(이하 "회사"라 합니다) 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알리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림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주요사유가 있을 때 관계법률 및 법령하에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①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① 이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4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동의함"버튼을 클릭하면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되어 제2조에 의하여 효력이 발생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루어지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④ 회사는 제7조에 정하여 진 바에 따라 이용희망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단,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10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명시적 거부가 없더라도 회사는 동의한 것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제 5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회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등록하는 경우
마. 위와 같은 행위에 준하는 행위나 제20조 제2항에 규정한 행위를 하여 회사가 더 이상 회원의 자격을 유지하기 곤란하다고 판단한 경우
③ 제2항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직권 말소 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회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② 가입신청 양식에 쓰는 모든 회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 5,6,조의 각 조항에 위배되는 경우를 제외하곤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가입해지 이후 일정한 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라.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본인의 주민등록번호가 아닌 경우
(다른 사람의 명의 또는 가명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나.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맞지 않을 경우
마.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의 아이디를 신청할 경우
바.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아이디를 신청할 경우
사.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는 아이디를 신청할 경우
아.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부모 등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하며 변경을 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9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다.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라. 이벤트 참여 및 기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벤트 주최 및 후원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와는 회원의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마. 공지된 비즈니스파트너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제공을 위한 경우
다만, 라, 마 항의 경우에 회사는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에게 회원의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지 않을 것을 요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가 회원의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는 경우 회사는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누설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② ①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져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회사의 각종 행사 또는 정보서비스에 대해서 E메일이나 서신우편, SMS 등 유무선 통신 수단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 등록시 회사 및 회사의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들로부터 제공되는 제안이나 정보를 받아보겠다고 표시하셨다면, 서비스나 제품들에 관한 소식을 e-mail이나 서신우편, SMS 등 유무선 통신수단으로 보내드릴 것입니다. 만약 이러한 종류의 메일 또는 정보의 수신을 원치 않는 경우 개인정보수정에서 메일 또는 정보를 받고 싶지 않다는 내용으로 자신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사진을 포함한 이미지 사용시 피사체에 대한 초상권, 상표권, 특허권 및 기타 권리를 자신이 취득해야 하며 만일 이들 권리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ID및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사.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아.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거나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자.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⑥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⑧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1 조 (서비스의 범주)
① 이 약관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며, 다른 항의 별도 조항이 요구되는 서비스에는 부속약관을 둘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들로부터 제공하는 서비스 범주
나. 커뮤니티 서비스 범주
다. 유,무형의 전자상거래 범주
라. 기타 회사가 정한 부가서비스 범주
제 12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해 생기는 모든 결과는 전적으로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②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그러한 사실을 안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광고주와의 거래)
본 사이트에는 회사 이외의 광고주의 판촉활동을 위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본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① 본 사이트의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게시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회원의 소유에 속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소유의 게시물에 대한 보호는 회사에서 하며,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에 위반하여 발생한 민사상 또는 형사상 책임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5 장 기 타]
제 20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라.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바.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사.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 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아.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자.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차. 타인의 개인정보,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카.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타.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파.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제 21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담보)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 회사의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들로부터 제공되는 정보 또는 특정전문가가 제공하는 정보(질문 및 대답 등의 형식으로 이루어지는 것 포함)는 과학적 실험절차와 검증절차를 거치지 않은 것일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와 같은 정보에 대하여 그 내용의 신뢰도나 정확성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하여 담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담보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제24조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책임을 제한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4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잘못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제22조에서 회사가 담보하지 않은 사항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5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6 장 부속조항]
제 26조 (커뮤니티 및 기타 사이트 관련 규정)
회원약관 제4장 11조에 의거, 커뮤니티 상세 서비스범주와 관련되어 약관을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① '회사'의 '회원'자격을 획득한 회원은 '회사'의 커뮤니티의 '회원'으로 자동 등록됩니다
② '회사"의 커뮤니티 중 일부 커뮤니티의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회원'은 별도의 상세정보를 기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③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의 의무조항은 '회사'의 회원약관과 관계법률규정 및 관행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다수 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전통보 없이 게시물 데이터 분리, 게시판 이동 등의 기술적 조처를 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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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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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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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확인

필수

사업자명, 대표자 이름, 사업자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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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회원 가입,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이용자 동의 후 직접정보를 입력한 경우 입력된 정보를 수집합니다.

·                     이용자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상담 진행시점에서 이용자에게 요청된 자료 (서면, 메일, 팩스, 전화 및 기타 네트워크 환경 내 ) 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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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영업의 양도 / 합병 등의 사유가 발생하여 운영사가 별도로 지정될 경우 개인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

 

2)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범위

서비스 제공 및 계약 이행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해서 제 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3자 제공 동의 철회 안내

이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도 회원가입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으나, 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편리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이때, 수탁업체에 위탁하는 업무와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가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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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국내처리 위탁 현황

위탁업무

수탁자

본인확인 서비스

나이스평가정보㈜

레인보우 컨설팅 홈페이지 운영사

㈜고고팩토리

4.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및 파기

회사에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회원가입 시점) 부터 이용계약 해지 (탈퇴신청) 까지로, 해지 시 상기 명시한 보존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하는 자료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정보 파기 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로 보관중인 개인정보는 회원이 동의한 목적을 초과하거나 법률이 정한 경우 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 파기 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 또는 물리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1) 1년 간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경우

이용자가 1년 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제 48조의5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고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 분리, 저장된 미이용자 개인정보는 일정 기간 동안 보유하며, 파기되지 않은 개인정보의 경우 해당 이용자의 요청이 있다면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5.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 방법

회원가입을 통한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회원)는 언제든지마이페이지 > 개인정보관리 > 회원정보수정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 철회 방법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사항에 대해, 이용자는 동의했던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PC 웹페이지의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관리 > 회원탈퇴신청 을 클릭하여 모든 사항에 대해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 를 개인정보 수집방법보다 쉽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및 파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6.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 위해 아래의 방법으로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회사에서는 법령에서 암호화를 요구하고 있는 정보 (이용자의 계정 비밀번호) 를 암호화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 별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접근하는 회사 인원의 컴퓨터에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의 요청에 의한 상담 진행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가 보관된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여 연구개발 업무를 수행하는 자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회사 내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는 전자적 결재 수단을 이용하여 이용에 관한 권한을 획득한 뒤,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3) 책임 범위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개인정보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합니다. 그 외 회사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7. 광고성 정보 전송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사전에 수신 동의한 대상에게만 발송합니다. 이용자가 수신거부 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할 경우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사전 동의 없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으나 이용자가 수신거부 의사를 밝힌 경우 발송하지 않습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50조에 근거

재화등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이용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자가 6개월 이내에 자신이 처리하고 이용자가 거래한 것과 동종의 재화등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경우

8.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사는 온라인 도매 특성 상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다고 판단되어, 회원가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담당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한 충분한 답변을 신속하게 이행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박승규

·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이석종

·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 고객지원실

·                           전화번호 : 02)3444-5844

·                           이메일 : cs@gogofactory.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1833-6972)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3570)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경찰민원콜센터 182)

 

 

 

10.부칙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311 0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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